장르는
청춘, 코미디, 학원, 액션, 드라마
공개일은 2023년 11월 24일
매주 금요일 방영되었다.

10부작

출연진은 임시완, 이선빈, 이시우, 강혜원 외
촬영 기간은 2023년 6월 3일 ~ 2023년 9월 12일이라고 한다.

쿠팡에서 독점 플레이
시청등급은 많은 욕과 흡연장면, 음주때문인지, 18세 이상 관람가이다.
시놉시스는
1989년 충청남도, 안 맞고 사는 게 일생일대의 목표인 온양 찌질이 병태가 하루아침에 부여 짱으로 둔갑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
재밌다. 신선하다.
여타 학원물과 유사하게 약하고 힘없는 주인공이 각성하고 악인을 물리치는 이야기지만,
구수한 사투리와 OST가 좋더라.

이이이이~ 이~
등장인물들도 주인공들을 제외하고는 거의 처음 보는듯한 사람들이라 좋았다.
진짜 주위에 있을듯한 인물들.
캐스팅 조합에만 7개월이 걸렸다고 한다.

OST가 상당히 좋은데 무난(Munan)의 곡과 Morer가 좋더이다.
시작과 끝에 나오는 곡은 노라조가 불렀다고 한다.
후렴구가 자꾸 흥얼거리게 된다. 이판사판 생즉필사 사즉필생~~~

이명우 감독이 어느 날에 이어 두 번째로 직접 제작과 연출에 참여한 쿠팡플레이 오리지널 드라마라고 한다.
부여농고는 실제로 존재하지만 이 드라마에서 사용된 것은 물론 가상의 고등학교다.

실제 촬영은 강원도 춘천, 경기도 양평, 경기도 이천 등 에서 이루어졌다.
참고로 아산 백호가 소풍 간 곳은 춘천 사북면에 위치한 해피초원목장이라고 한다.
부여농고의 아지트인 '산다라 음악다방'은 춘천 후석로에 위치한 카페 화양연화에서 촬영,
마지막 회 엔딩크레디트 이후 깜짝 등장한 쿠키 영상의 촬영지는 춘천 의암근린공원이라고 한다.

리얼했던 화장실은!! 정경태 역의 배우 이시우가 라디오에서 밝힌 바에 따르면 본인조차 촬영 내내 '진짜'라고 생각했던 화장실의 정체는 세트라고 한다.
주연 중 사투리 연기 경험이 있는 것은 장병태 역의 임시완과 박지영 역의 이선빈 정도인데, 임시완은 영화 변호인이나 드라마 타인은 지옥이다 등에서 고향인 부산사투리로 연기한 적은 있어도 충청도 사투리로 연기한 적은 처음이다.
주연 배우 중에는 이선빈은 실제 충청도 출신으로 충남 천안이 고향이라고 한다.

그 외 정경태 역 이시우는 고향이 알려진 바가 없으며 강선화 역 강혜원의 고향은 부산이라고 한다.
강선화 역의 배우 강혜원은 3번의 과정을 거쳐 오디션에 합격했다고 한다.

장병태 역의 임시완은 드라마 내용 중 아주 중요한 장치로 등장하는 가수 박남정의 '널 그리며' 속 시그니처 안무를 소화하기 위해, 효진초이에게 특별히 개인 레슨을 받았다고 한다.

경태가 타는 오토바이 효성 엑시브는 1995년에 출시되었다.
2023년 12월 8일에 공개된, 극의 전개에 커다란 변곡점인 동시에 인물 관계의 분기점이 발생하는 6화를 기점으로 갑작스럽게 반응이 폭발하면서 자체 기준 시청량이 무려 934% 상승했다.
이명우 감독은 2023년 12월 중순 보도된 인터뷰를 통해 넌지시 시즌2의 가능성에 대해서도 열어두기도 했다.
그럼 시즌 2를 기대하며 리뷰를 마치겠다.
개인적인 평점은 4/ 5


댓글